개다래 충영 효능과 먹는 방법

개다래 충영 효능과 먹는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충영이라는 것은 식물에 곤충들이 기생하고 산란하여 일어나는 이상 발육으로 형성되것을 통칭하여 부르는 이름읍니다.
이러한 충영의 조직에는 타닌이라는 성분이 다량으로 함유되어 있어 예부터 영약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개나래나무는 중화본초에서 목천료라고 기술하고 있는데 학명은 ‘Actinidia plygma Mip’ 입니다. 다른 이름으로는 천료(天蓼), 등천료(藤天蓼), 천료목(天蓼木)으로 불리우기도 합니다.

개다래 충영 효능

많은 충영중에서 개다래는 특히 통풍에 효험이 좋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또한, 혈압을 낮추는데도 효능이 있고, 타액분비를 촉진시키고, 평활근 운동을 촉진 시키며 생식선 자극 물질이 함유되어 있다고 합니다.

류머티즘, 통증, 통풍, 중풍으로 인한 반신불수, 요통, 산통을 물리치며, 나병 치료에도 처방이 된다고합니다.

개다래충영 먹는법

개다래충영 열매로 먹는 방법은데 벌레가 안에 있으므로 있는 그대로 흐르는 물에서 거름망이나 채어 걸러서 물에 끓여 줍니다. 이렇게 끓인 물을 섭취하는 방법입니다.
또한 가지 방법은 바짝 말려서 수분을 쭉욱 빼면 쪼글쪼글해지게 됩니다. 이를 뜨거운 물에 우려내어 차와 같은 형태로 먹습니다.

청으로 담궈서

설탕과 함께 깨끗하게 씻은 개다래충영을 1:1 비율로 담궈서 먹는 방법입니다. 매실청과 비슷하여 효소를 만들어서 물에 희석하여 먹으면 좋습니다.

Scroll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