뽕잎차 효능 6가지와 먹는법

뽕잎차 효능 6가지와 먹는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뽕잎차 효능

당뇨병 예방

혈당을 낮추어 주는 효과가 있고, 소갈 증상완화와 인슐린 분비 촉진등의 효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고혈압, 동맥경화등의 성인병 예방

뽕잎에는 혈압을 낮춰어 주고 모세혈관을 튼튼하게 하며, 동맥경화 예방과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주는데 도움을 주는 효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뇌 건강

뽕잎에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는 루틴은 모세혈관을 튼튼하게 하며, 뇌졸증을 예방하며 두통증상도 완화시켜 주는 효능이 있습니다.

해독작용

뽕잎차를 꾸준하게 섭취해 주면 체내의 중금속을 몸밖으로 배출하여 해독작용도 해줍니다.

노화방지

뽕잎차에 있는 폴리페놀 성분이 활성산소를 제거해 주어 노화방지에도 도움이 됩니다.

다이어트 효과

식이섬유가 풍부한데 녹차에 비해 5배가 많다고 합니다. 비만예방에도 좋습니다.

이상 뽕잎차 효능에 대해 살펴보았는데, 뽕잎차는 대체적으로 크게 부작용은 없지만 차가운 성질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몸이 찬 분들이라면 맞지 않을 수 있습니다. 몸이 찬분들은 오랫동안 뽕잎차를 섭취하는 것은 좋지 않겠습니다.

뽕잎차 먹는법

먹는법

뽕잎차로 만들어 먹을때 건조된 뽕잎을 구입한 경우에는 그냥 끓여서 먹으면 되지만, 뽕잎을 직접 채취할 경우에는 10월~11월쯤 서리가 내린 후에 따도록 하고 햇볕에 말리거나 건조기 등을 이용해 건조시키고 차로 끓이기 전 물로 씻은 뒤 끓여서 먹습니다.
물 600ml 정도에 12g 정도의 뽕잎을 넣고 약한불로 달입니다. 이때 뽕잎만 넣고 달여도 상관없고 오디가 있다면 오디와 뽕잎을 1:1로 섞어서 넣고 끓여도 좋습니다.

만드는법

말린 뽕잎을 차로 끓여서 먹거나 뽕잎 효소, 뽕잎 나물, 뽕잎 장아찌로 만들어 먹을 수 있습니다. 효소는 매실청을 만들때와 같이 설탕과 뽕잎을 1:1 비율로 숙성시키면 됩니다. 뽕잎 장아찌는 간장 깻잎 장아찌 처럼 동일하게 만들면 됩니다.

Scroll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