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마귀 율무가루

사마귀 율무가루 치료 정말 가능?

사마귀 율무가루

사마귀 율무가루로 치료가 가능하다고 하는데 정말 그럴까요?
먼저 율무의 효능을 살펴보면 다음과 같습니다.

뿌리를 달여먹으면 통경제가 되고 율무쌀을 달여 먹으면 이뇨제가 됩니다. 율무쌀로 떡을 만들어서 먹으면 식욕이 나고 위가 튼튼해지고 비장이 건강해집니다. 각기병에도 효과적이고 목이 부어서 아플때 율무가루를 먹으면 낫습니다.

사마귀 율무가루 효능

부종이나 신장,방광 결석등에 효과가 탁월하며 근육통과 신경통에도 효과적입니다. 율무를 한달정도 달여서 먹으면 사마귀가 잘 빠진다고 합니다. 특히 청소년기의 사마귀에는 신기할 정도로 효과가 좋습니다. 또는 율무가루를 밥알에 개어서 하루에 몇차례씩 붙여주면 없어진다는 기록도 있습니다.

신기한 율무 효능이 참 많네요. 율무밥이나 율무죽을 먹으면 폐병에 효과가 좋고 묵이나 밥,차로 만들어서 오래동안 먹으면 암등 각종 성인병 예방에 도움이 됩니다. 각종 간 질환과 황달은 율무를 삶은 물을 자주 마셔주면 치료가 됩니다. 피부가 거칠어서 고민이시거나 버짐,습진이 있을경우 율무 삶은 물에 자주 씻어주면 호전됩니다.

율무차 만드는법

율무차도 같은 효능이 있는데 만드는 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껍질을 벗기지 않은채로 약한 불에서 타지 않도록 살살 볶아서 방습제와 함께 밀폐통에 담습니다.율무쌀이 황색이 비칠때까지 볶아주시면 됩니다.율무 20그램을 600ml의 물에 넣고 보리차 끓이듯이 약한불로 끓이면 됩니다. 껍질 벗긴 율무일때는 10그램정도가 적당합니다. 볶는 방법은 동일합니다.

Scroll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