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처

상처회복에 좋은 음식 3가지

상처

아이들 있는 부모님들의 경우 아이들이 활동하다가 다치기라도 하면 상처가 덧나지 않을까 여러가지로 걱정이 될 때가 많습니다.
어른들에 비하여 아이들은 활동량이 많지만 주의력이 부족하기 때문에 더 다칠 가능성이 많기도 합니다.
그래서 이번에는 상처회복에 좋은 음식들을 알아보고 상처에 대해 좀 더 도움이 되는 정보를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응급조치

상처가 나면 우선은 응급조치가 가장 중요합니다. 상처 부위를 소독하고 연고를 바른후 밴드를 붙이거나 거즈를 덮어주는 것은 아주 기본적인 응급조치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이렇게 응급조치를 한 후에 상처회복에 좋은 음식들로 피부의 면역력을 높여주면서 세포의 재생에 도움을 주면 되겠습니다.

버섯

버섯

버섯은 쫄깃하고 부드러운 식감을 지는 음식으로 단백질을 풍부하게 함유하고 있기 때문에 피부 재생에 좋고 면역력 향상에도 도움이 되는 식품입니다.
버섯에는 식이섬유도 풍부하기 때문에 장 내의 독소, 노폐물등을 몸 밖으로 배출하는 데에도 좋은 효과를 나타냅니다. 해독작용을 하는 식품이기 때문에 항암작용과 함께 혈액도 깨끗하게 만들며, 비타민, 철분, 아연이 풍부하여 상처회복에 좋은 음식이라 할 수 있겠습니다.

딸기

딸기

비타민C가 풍부한 딸기도 상처를 회복시키는 도움이 됩니다. 딸기는 레몬에 비해 2배, 사과에 비해 10배의 비타민C가 더 함유되어 있어 몸의 면역력을 높여주고, 피부 세포에서 멜라닌이 침착되는 것을 예방하여 줍니다. 기미를 억제하고 피부 톤을 개선하는 데에도 도움이 됩니다.
하루에 8개 정도만 먹으면 하루 권장량이 모두 채워진다고합니다. 라이코펜이라는 물질이 들어 있어 항산화 작용을 하여 활성산소를 제거하고 면역력을 높여주는 효능도 있어 감기예방에도 좋습니다.

현미

현미

당뇨가 있는 분들은 당분이 많은 백미보다는 현미와 함께 잡곡밥을 드시는 것이 당 조절에 아주 효과적입니다. 그리고 당뇨가 있으면 상처도 잘 낫지 않게 되고 괴사가 이루어지기 쉬어 주의를 요하게 됩니다.
현미와 같은 잡곡밥은 중금속을 제거하며, 항염작용에도 탁월하여 상처회복에 좋은 음식뿐만 아니라 피부가 가려울 때에도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인, 철분, 비타민B와 같은 무기질도 풍부하고, 체중 조절에도 효과적이며, 상처의 조속한 회복을 돕는 아주 유익한 식품입니다.

위로 스크롤